-
반응형
추운 겨울 어린아이 있는 집이거나, 약을 먹어도 감기가 낫지 않을 때 무조건 배숙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정말 천연감기약이지만 이만한 효과가 있는 약이 따로 없습니다.
배숙만들기 재료만 있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한 번만 끓여서 끝이 아니라 여러 번 우려먹을 수 있는 레시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뜻한 배숙 만들어 드시고, 지긋지긋한 감기 한 번에 없애고 건강 회복하시길 바라요 끝까지 보시고 그대로 따라 해보세요.
배숙 만들기 준비재료
배 1개나 2개
저는 집에 배가 사진상으로는 보통배같이 보이지만 엄청 큰 배라 1개만 준비했습니다.
생강 손 두 마디 정도크기
- 아이가 먹을 거라 매운맛이 나면 안 먹으려고 해서 정말 조금 넣었는데, 생강이 감기에 도움이 주니 양 더 넣고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취향껏 준비해 주세요.
대추 10알
꿀
돌 지나지 않은 어린아이에게는 꿀보다 다른, 조청이나 올리고당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넣지 않고, 배의 양을 늘리거나 대추양을 조금 더 넣어도 단맛이 충분히 나오니 넣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위에서 말씀드린 재료들을 깨끗하게 손질해서 준비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천연감기약 배숙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대추는 씨를 빼고 돌돌 말아서 썰어줍니다. 안에 씨를 뺄 때도 돌돌 깎아서 돌려주며 안에 쏙 씨만 발라주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고명으로 올려도 예쁠 것 같은 대추네요. 대추를 돌돌 말아서 썰면 이런 모양이 나온답니다.
이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저는 이렇게 했고요 채 썰거나 큼지막하게 썰으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보기 좋은 게 먹기도 좋다고 예쁘게 썰면 더 맛있어 보인답니다.
위에서 말한양으로 준비해서 썰었더니 이만큼이네요~ 살짝 생강 향만 날 것 같은 양이라 저는 만족한답니다.
아이가 매운맛이 난다면 절레절레하고 절대로 안 먹을 테니깐요.
저 정도 양을 넣으니 살짝 생강 맛이 나면서 딱 좋더라고요.
배도 썰어서 냄비에 준비된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꿀을 두 스푼 넣어주었답니다.
달달한 맛으로 제발 맛있게 먹고 낫길 바라면서 말이죠.
물의 양은 두 컵, 300ml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센 불에서 보르르 끓여주시고 끓어오르면 불을 약불로 낮춰서 50분 정도 끓여주세요.
다 끓여진 천연감기약 배숙입니다.
정말 손쉽게 만들어져서 앞으로 감기에 걸려도 걱정 없이 만들 수 있겠죠?
배는 기관지에 수분을 공급하고, 몸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열로 인한 기침감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열이 있지 않아도 기관지에 좋은 삼총사로 끓여주었으니 맛있게 드시고 감기 빨리 나으시길 바랍니다.
저희 아이에게 주려고 한 김 식혀서 실리콘 약병에 넣었어요 저렇게 넣어서 주면 배주스 라고하면서 맛있게 스스로 잘 먹더라고요.
배와 대추의 달콤한 맛과 알싸한 생강이 잘 어우러져 목을 따뜻하게 해 주고, 막혔던 코도 뻥 뚫리게 해주는 천연감기약 어렵지 않으니 꼭 만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요리와 살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1) 2024.01.25 육전 만드는법 (0) 2024.01.17 초간단 깊은맛 새해 떡만두국 끓이는법 (2) 2024.01.01 초간단 15분 불지 않는 잡채 만들기 레시피 (1) 2023.12.27 크리스마스케이크 아이와 함께 만들기 가성비 최고! (1) 2023.12.22